탑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게시판

병원소식

home > 게시판 > 병원소식

조인스닷컴에 실린 원장 칼럼(조루증에 대해)

작성자: 임희관비뇨기과    작성일: 2010-05-19   조회수: 5714   

사회

완벽남, 조루증으로 반품남 된 사연 [조인스]

훤칠한 키에 잘생긴 얼굴, 약사에 착하기까지 한 성빈은 누가 봐도 일등 신랑감이다. 하지만 결혼을 한달 앞두고 약혼녀인 지혜로 부터 파혼을 당한다. 그 이유는 2년동안 사귀면서 지혜를 한번도 만족시키지 못했다는 것. 이것은 한국영화 마법의 성에 나오는 내용이며 주인공 성빈이 자신의 콤플렉스인 59초의 벽을 허물기위해 좌충우돌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뉴욕에 사는 네 여자의 이야기인 섹스 앤드 시티 라는 미국 드라마에서는 순수한 마음을 가진 샬롯은 친구들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혼전성관계를 하지 않고 결혼을 하게 되는데, 남편 트레이의 조루증 때문에 부부관계에 갈등이 심해지고 결국 이혼을 하게 된다. 역시 트레이는 정말 완벽한 남자였지만 조루증을 극복하지 못한 것이다.

모두 상당히 있을 수 있는 줄거리라고 생각되며 실제로 유사한 이유로 많은 남성이 병원을 찾고 있고 다수는 헛된 치료법을 찾아 헤매고 있다.

조루증의 치료법은 크게 세가지를 들 수 있는데, 첫째는 행동치료로 여성이 남성의 성기를 자극하다가 사정을 할 것 같은 느낌이 들 무렵 자극을 중단하고 또 사정이 사라지면 다시 성기를 자극하다가 중단하는 등 자극의 개시와 중단을 반복하는 방법으로 파트너의 적극적인 도움을 필요로 한다.

두번째는 수술요법으로 음경의 말단부위로 가는 신경일부를 선택적으로 차단하여 사정을 지연시키는 배부신경 차단술이 있는데 감각이 둔해 지므로 본인의 쾌감이 현저히 줄어들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세번째로는 사정중추의 흥분을 억제하는 세로토닌을 증가시키는 약물치료 (다폭세틴)가 있는데 그동안의 조루증 치료의 효과와 부작용, 사람들의 선호도 등을 고려했을 때 이상적인 조루증 치료제란 경구용으로, 필요할 때만 사용하고, 적절한 시간 효과를 나타내고, 빠르게 체내에서 없어지는 것이라 할 수 있으며 이에 적합한 조루증 치료의 흐름에 따라 지난해 세계 최초로 먹는 조루증 치료제인 ‘프릴리지(성분명 다폭세틴)’의 사용을 승인했다.

먹는 조루증치료제가 국내에서도 사용이 승인된 후 얼마 안 되어 필자를 찾았던 환자가 기억에 남는다. 2년여전 수술까지 받았으나 조루가 지속되어 부부관계 뿐 만 아니라 사회 생활에서도 자신감을 잃고 의기소침해 있었고 필자가 권하는 경구용조루치료제 처방에 대해 수술로도 안되었는데 라며 반신반의했었다.

하지만 얼마 후 다시 찾은 환자의 얼굴에서는 전에 볼 수 없었던 활기가 비쳤고 다소 들떠있기까지 하였다.

그 후 환자는 지속적으로 경구용조루치료제 처방을 받고 있으며 부부사이의 관계도 전보다 좋아졌고 얼굴에 스트레스와 근심이 사라졌으니 표정도 밝아졌고 전보다는 적극적으로 비쳤다.

이처럼 조루는 단순히 사정에 이르는 시간이 짧은 증상이 아니라 남성의 자존감과 자신감, 그리고 여성 파트너의 만족감 등 삶의 질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의학적 질환으로 전문적인 상담과 전문가의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것이며, 치료의 편리함과 효과나 부작용 등을 생각했을 때 경구용 치료제를 첫번째로 시도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비뇨기과전문의 임희관

조인스닷컴(joins.com)
..이 게시물을 블로그/카페로 소스 퍼가기 twitter로 보내기 facebook으로 보내기
이전글 함몰음경 2010-11-25
다음글 새로운 결석치료기 도입 2009-12-03



작성자 :
내용 댓글쓰기
None Data!
△ TOP